일반공지사항
  • Home
  • 전공소식
  • 일반 공지사항

웹메일시스템 종료에 따른 서비스 변경 안내

2022-11-08l 조회수 64

  1. 학내 메일시스템은 자체 운영하는 웹메일서비스와 클라우드서비스(두레이, 구글Gmail)가 있으나, 웹메일시스템이 노후화되어 시스템 운영을 종료하고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로 전면 전환하고자 합니다. 시스템 전환시 메일주소(@snu.ac.kr)는 유지되고, 전환일 기준으로 수신 및 발신 메일은 신규 서비스에서 처리됩니다. 이에 웹메일 이용자들은 다음을 참고하여 데이타 백업 및 향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확인 방법
   - 두레이 사용자 : 포털 로그인 > 메일 클릭
   - 구글 사용자 : 포털과 신규시스템 비밀번호 동기화를 위해 아래 절차 실행
      ① 포털(my.snu.ac.kr) 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구글 메일 화면 표시) >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 변경 후
      ② 포털 재로그인 > 메일 메뉴 클릭

      ③ 메일 확인 방법

          . 포털(my.snu.ac.kr) :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메일 클릭

          . 구글(google.com 또는 '>○ 데이타 백업 및 이관 방법 : 개인별 실행
   - 안내 자료 : https://gsuite.snu.ac.kr "사용방법 >
   - 기존 메일 확인 : https://mail.snu.ac.kr에 접속, ID@snu.ac.kr, 비밀번호로 로그인
   존 메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2022.12.30.(금) 까지 데이타를 이관(12.31. 전원 off) 완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