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유 교수님 강의 "한국의 시간 Intro" 공유

2021-11-29l 조회수 1531

 

"패권국 한국의 시대가 온다!"

글로벌 경제 패권의 대이동 속에서 승자가 되는 길 '한국의 시간'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한국인의 가속 유전자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기회를 잡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찬란한 미래를 향해 한국이 나아갈 길에 대한 답을 찾고자 오랜 시간 이어온 김태유 교수의 연구를 엮어 '한국의 시간'이라는 책을 저술하였으며 본 영상은 '한국의 시간'에 대한 강연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영상이다. 해당 강연시리즈를 통해 책의 내용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한국 경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금 한국은 어떠한 국가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자.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t1N8egtmnO0

 

연사: 김태유_서울대 산업공학과 명예교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웨스트버지니아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와 콜로라도 CSM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컬럼비아 대학 박사 후 과정, 아이오나 대학 경영시스템과 교수, 서울대학교 자원공학과와 산업공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한국자원경제학회 회장, 학국 혁신학회 회장, 외교통상부 에너지 자원 대외직명대사등을 두루 거쳤다. 초대 대통령 정보과학기술보좌관으로 신성장동력 산업의 지정과 육성, 이공계 공직진출, 과학기술부총리 제도 신설, 기술혁신본부의 설치, 이공계 박사 5급 특채 등의 정책을 기획하고 추진했다. 에너지 자원경제학, 기술경제학, 정보통신정책, 산업정책 등의 분야에 많은 논문을 썼다. 공학, 경제학, 역사학의 학문적 경계를 넘나들면서 국가발전과 산업혁명을 중심으로 한 인류 문명사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는 Economic Growth"》, 패권의 비밀The Secrets of Hegemony, 한국의 시간, 은퇴가 없는 나라, 정부의 유전자를 변화시켜라, 한국의 선택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