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EP 졸업생 멘토링 세미나 - 홍아름 교수 (경희대)

2021-03-22l 조회수 2341

  1. 재학중인 후배들에게진로관련해서 해주고 싶은 조언은?

- TEMEP은 타 학교, 타 학과와 다르게 사회과학적 요소를 아우르면서 기술경영에 대한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현재 범위에서 벗어난 새로운 것에 대한 개념을 빠르게 습득하여 융합을 더 본격적으로 구체적인 각론으로 추진해야 한고 봅니다. 융합의 촉진을 위해서는 새로운 기준이 되는 혁신과 융합을 시도한 개인과 조직의 실패에 대한 용인도 필요할 것이며 융합을 시도했던 조직과 개인의 노력과 비용은 다음 시도하는 융합의 토대가 되는 것이다. TEMEP과정에 다양한 사람들의 배경 및 전문분야를 활용해서 본인만의 융합을 하고 다양화된 가치를 창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1.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선정 하셨는가요?

 

- 본 과정에서 석.박사를 과정을 마치고 미국에서 포닥까지 마치면서 느꼈던건 지도교수님이신 황준석교수님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기업보다는 교육기관에서 사람들을 가르치고 소통하는 문화를 장려하기 때문에 대학교 및 교육기관에 초점을 두어 취업준비를 하였고 현재 경희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협업하면서 매우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1. 후배들한테 진로 외에 해주고 싶은 조언들이 있는지요?

- 본인만의 강점을 살려야 한다고 봅니다. 앞서 말했듯이 융합시대에 맞춰 본 과정 외에다른 활동 및 연구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과 협력하면서 다방면인 인재가 되라고 조언해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