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과정 김기원 씨와 박사과정 신승렬 씨, 2018년 한국전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블록체인 전략 우수 연구제안상 수상

2018-11-19l 조회수 1700




(사진 왼쪽부터 김기원 (석사과정)  신승렬 (박사과정)) 

석사과정 김기원 씨(지도교수 강진아)와 박사과정 신승렬 씨(지도교수 강진아)가 2018년 한국전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블록체인 전략 우수 연구제안상을 수상했다.

본 블록체인 전략 연구제안 경진대회는 블록체인 기술 산업의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에코시스템 관련 경영전략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한국전략경영학회가 주최하고 Block Crafters가 후원하였다. Block Crafters는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서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와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통합적 전략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본 대회에서 김기원 씨와 신승렬 씨는 ‘블록체인 산업의 핵심 기술 역량 보유와 기업의 경쟁우위: 자원 기반 관점에서’의 연구 주제로 블록체인 전략 우수 연구제안상을 수상했다.

블록체인 기술은 산업에서의 큰 관심에 비해 학계에서는 아직까지 많은 연구가 수행되지 않았다. 김기원 씨는 본 연구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이 가지는 고유한 특성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기업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산업에 대한 적용성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과 해당 산업을 다방면에서 분석하여 블록체인 산업이 우리나라에 자리잡는데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기원 씨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 신소재공학부에서 나노재료공학 학사 학위를 받고 서울대학교 기술경영경제정책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신승렬 씨는 UCLA에서 기계공학 학사 학위를 받고 서울대학교 기술경영경제정책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